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쉐이더

[유니티 쉐이더] Queue 태그 정리

[유니티 쉐이더] Queue 태그 정리


Queue 태그

숫자

설명

BackGround

1000

가장 먼저 그려지는 물체를 그릴 때 사용 > 주로 스카이 박스나 배경에 사용

Geometry

2000

기본 값 >  일반적인 물체를 그릴 때 사용

AkogaTest

2500

알파 테스트를 진행 할 때 주로 사용

이를 기준으로 불투명한 물체는 이보다 작은 수치로,

투명 물체는 이보다 큰 수치로 지정

Transparent

3000

유리나 파티클과 같은 투명한 물체를 그릴 때 사용

Overlay

4000

가장 마지막에 물체를 그릴 때 사용 > GUI나 렌즈플레어 효과

 

 

사용예

// 기본값
Tags {"Queue" = "Geometry"}

// Geometry 태그와 동일
Tags {"Queue" = "2000"}

// Geometry 보다 위에 표시
Tags {"Queue" = "Geometry + 1"}

// Geometry + 1 과 동일
Tags {"Queue" = "2001"}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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